우리나라에 적합한 마루 “여기 있어요”
습도가 높은 여름, 집을 꼼꼼히 살피는 자세가 더욱 필요해졌다. 이 가운데 바닥은 가장 많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다. 바닥만큼 우리 몸과 자주 접촉하는 곳은 없기 때문이다. 장마가 다가오는 초하初夏인 6월을 맞아 바닥마루의 장점과 특징에 대해 알아봤다.
정리 김수진 자료제공 케이디우드테크 www.kdwoodtech.com
마루, 이 점이 불편해요 비닐장판에 비해 자연스럽고 친환경적이라는 이유로 인기가 높은 마루. 하지만 적잖은 소비자들이 마루에 대한 몇 가지 불만을 표한다. 가장 먼저 수분과 습기에 약한 마루자재에 대한 불만이 크다. 물을 자주 흘리게 되는 화장실 앞이나 주방 바닥에서 하자가 발생해서다. 썩거나 부풀거나 필름이 벗겨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마루 뒤판에 붙어 있는 합판이 수분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또한 상판에 필름이 얇거나 코팅 마감이 부실해 필름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다. 두 번째, 접착제를 이용한 설치에 대한 불안함. 특히 난방을 자주 하는 겨울철, 접착제가 신경 쓰인다는 목소리가 높다. 전문가들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클립형 마루재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세 번째, 미끄러움과 찍힘 등의 손상이 우려된다는 주장이다. 대리석과 타일처럼 표면이 미끄러운 경우 노약자나 애완동물이 미끄러질 수 있다. 여기에 강마루나 원목마루는 흠집이 쉽게 발생한다는 단점도 있어 사용을 꺼린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이 밖에도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마루에 관해서도 소비자 요구가 높다.
높은 성능으로 차별 둔 ‘고강도 방습마루’온돌생활을 주로 하는 우리 주거문화에서 바닥재의 가장 중요한 성능은 빨리 데워지면서 따뜻함이 오래가는 단열성이다. 또한, 가구를 옮기거나 물건을 떨어뜨려도 흠집이 나지 않고 오염과 냄새, 습기로부터 청결함을 유지하고 층간소음 방지가 가능한 마루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고강도 방습마루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적합한 제품이다. 흠집과 방습과 소음을 막는 기능을 갖췄으며 클립형 시공으로 접착제로 인한 실내공기 오염을 막고 시공과 철거가 간편하다. 또한, 난방비 절약에도 큰 도움을 준다.
고강도 KD방습마루 teak 컬러 쭉쭉 뻗은 대형 원판 사이즈로 시원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고강도 KD방습마루 steemd 컬러 골프클럽 탈의실에 설치된 방습마루 고강도 KD방습마루 빈티지버찌 컬러 동탄 롯데캐슬아파트에 시공된 제품.빈티지 원목 컬러로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연출한다.
고강도 KD방습마루 4NO 흠집, 방습, 실내공기 오염, 소음 방지 고강도 방습마루 125×1210×9.1mm(12컬러) 원목 방습마루 168×1210×9.1mm(오크-천연원목 오크로 마감)
천연원목 마니아를 위한 ‘고강도 원목 방습마루’ 가족을 위해 우리집 바닥은 꼭 원목으로 깔아야한다고 생각한다면 주목하자. 습기에 강한 고강도 방습마루의 표면을 오크 원목으로 마감해 고강도 방습마루와 원목마루의 장점만 골라 개발된 제품을 선보였다. 출시되자마자 ‘K 하우스’의 샘플하우스에 시공돼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아 주목받기도 했다.
고강도 원목 방습마루 내추럴 컬러 K하우스에 시공된 원목 방습마루
한국 전통 자존심, 궁궐식 대청마루 우리집을 궁궐식 대청마루로 설치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기존 대청마루 디자인에 온돌마루 기능이 접합된 궁궐식 대청마루가 소비자의 시선을 끈다. 궁궐식 대청마루는 홍송이나 오크 원목을 핸드브러쉬해 자연스러움을 살린 제품이다. 고증을 거친 전통 크기와 동기틀과 서기틀 그리고 청널로 구성된 이 제품은 한옥뿐만 아니라 아파트, 전원주택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문의 케이디우드테크
<Country Home News>
|
|